2022.12.01 (목)

2학년 온책읽기 마지막 프로젝트 - 잊지못할 "유설화" 동화 작가와의 만남! -

장기초등학교(교장 김정덕)  2학년은 학생들은 12월 15일(수), 16일(목) 「슈퍼토끼, 슈퍼거북, 잘했어, 쌍둥이 장갑!」의 저자인 유설화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했다.

 

 

 2학년 어린이들은 10, 11월에  걸쳐 유설화 작가의 동화책 「슈퍼토끼」「슈퍼거북」「잘했어, 쌍둥이 장갑!」「용기를 내, 비닐장갑!」을 미리 읽고 "좋은 책은 내친구(독서워크북)"에 생각도 정리하고, 독서 골든벨, 등장인물 그리기, 작가님께 질문 쓰기 등의 다양한 독후 활동을 하며 꾸준히 책을 읽었다.

 

 코로나 19 상황이 좋지 않아 시청각실에 모여 함께 듣지는 못했지만,  1부는 줌으로 2부는 교실에서 작가와의 단체 사진 촬영 및 질의 응답 시간을 가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자가격리로 인해 학교에 오지 못해 줌으로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해야 하는 아쉬움은 있었지만, 재미있는 강연을 들으며 아쉬움은 금방 잊을 수 있었다.

 동화책을 읽으면서 궁금했던 점, 동화를 쓰기까지의 과정, 작가가 되기 위한 방법 등을 작가님께 질문하고,  그 답을 들으며 진지하게 강연에 귀기울이는 2학년 아이들의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다.

 정성이 가득 담긴 작가님의 사인을 받으며 행복해 하던 2학년 아이들의 모습이 잊혀지지 않는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동화책을 사랑하고 책을 즐겨있는 2학년 아이들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