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8 (수)

우리가 몰랐던 스승의 날의 비밀

URL복사

 매년 5월 15일은 <스승의 날>이다. 아마도 지금, 많은 학생들이 스승의 날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몰랐던 비밀이 있다. <스승의 날>에 숨겨진 비밀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스승의 날>에 대한 비밀을 알아보기 전에, <스승의 날>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자!

 매년 10월 5일은 <세계 교사의 날>이다. 이 날은 1994년 유네스코가 설립한 날로, 스승님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많은 나라에서 제정·시행되고 있다. 

 

그런데, 우리나라의 <스승의 날 (교사의 날)>은 10월 5일이 아닌, 5월 15일이다. 이 날은 세종대왕의 양력 생일이다. 우리나라는 1965년 4월, 모든 스승님들이 세종대왕처럼 존경받는 시대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이 날을 <스승의 날>로 지정했다. 대한적십자의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문화와 교육발전에 가장 큰 업적을 남긴 세종대왕의 탄신일을 <스승의 날>로 지정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우리는 그냥 스승님을 위해 만들어진 날이라고만 생각했던 5월 15일. 우리의 가장 큰 스승인 세종대왕의 탄신일이었다. 이번 스승의 날에는 자신들의 스승님에게 세종대왕이 만든 한글로 정성어린 감사의 편지를 전해보는 것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