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26 (화)

진로

행복을 만드는 제빵사! 삼촌 인터뷰

나중에 커서 제빵사 되고 싶은 사람~ 여기여기 모여라~! 전직 제빵사 인터뷰!

 맛있는 빵을 만들어,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달하는 제빵사! 오늘은 이 매력적인 직업을 지닌 제빵사 삼촌(정종인 제빵사)을 인터뷰 해 보았다!

 

Q . 제빵사가 됀 이유는 무엇인가요?

A . "우연히 배워본 베이킹이 의외로 적성에 맞다고 생각했어요. 또, 내가만든 결과물 (빵과 케익)을 사람들이 맛있게 먹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는게 흐뭇하기도 했고요. 또, 일의 결과물이 바로바로 눈에 보이니 성취감도 많이 느껴서 이 일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Q . 빵 만드는 아이디어는 어디서 제공돼나요?

A . "저희는 프랜차이즈 회사다 보니, 신제품 개발을 전문적으로 하는 부서가 따로 존재합니다. 그곳에서 시장조사와 테스트를 통해 신제품을 출시하고, 매장에 공지하는 식입니다. 직원들은 자유롭게 신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거나 공유할 수 있어요."

 

Q . 빵을 만들때 주로 하는 생각이나 느낌이 있나요?

A . "사실, 일을 할 때는 무척 바쁘고 시간을 쪼개서 행동해야하다 보니, 다른 생각을 할 시간이 거의 없어요. 오븐에서 나오는 빵의 모양이 마음에 들면 흐뭇하고, 그렇지 않으면 왜 이렇게 나왔을까 고민하는 정도가 전부인 것 같습니다."

 

Q . 빵을 만들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A . "딱 두가지가 떠오르네요. 바로 '위생' 과 '안전' 입니다.  사람들이 먹는 음식을 제조하기때문에, 청결한 주방과 환경을 유지해야한다는 점과  뜨거운 오븐이나 튀김기로 사방이 둘러쌓인 곳에서 칼과 가위같은 위험한 도구를 사용하다보니 부상의 위험이 항상 존재합니다. 그래서 항상 다치지 않도록 조심히 일해야 합니다."

 

Q . 제빵사를 지망하는 학생들에게 하고싶은말이 있으신가요?

A . "먹음직스러운 빵과 아름다운 케익을 만드는 일은 보기와 다르게 강한 체력과 섬세함을 요구하는 직업입니다. 그러나 분명히 매력적인 일이기도 합니다. 많이 먹어보고, 많이 구경하고, 그것을 응용하기 위해 노력하다보면 좋은 제빵사가 될 수 있을겁니다. 화이팅^^"

 

 이처럼 '제빵사'라는 멋진 직업을 가진 삼촌을 인터뷰 해 보았다. 제빵사라는 장래희망을 가진 학생들이 있다면, 이 기사를 참고해 꼭 꿈을 이루길 바란다.

 

 

▼정종인 제빵사가 만든 빵들

 


포토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