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1 (목)

2학년 “지구를 살리는 한걸음” 기후 환경교육 실시

제로 웨이스트 환경 실천가 되기

  지난 5월 31일(화), 장기초등학교(교장 김정덕) 2학년은 에코온 발전소의 '장유진'소장님을 모시고, '지구를 살리는 한걸음'이라는 주제로 기후 환경 수업을 실시했다.  이번 수업은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찾아오는 8대 체험'의 일환으로, 강사비를 지원받아 진행되었다.

 

 2학년 학생들은 이번 수업을 위해서, 수업 전 3주 동안 플라스틱 빨대와 음료수 뚜껑 등... 재활용이 어려운 작은 플라스틱 조각들을 수집하는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이를 모으며, 가정에서 많은 일회용품과 쓰레기가 나오는 과정을 지켜보았다.

 

 그리고 5월 31일 수업을 통해서, 학생들은 우리나라가 많이 사용하는 일회용품들이 환경을 파괴하고, 많은 해양생물들에게 피해를 끼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결국 사람에게까지도 큰 위험을 끼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또, 지구를 보호하기 위한 친환경 제품과 재활용 물품을 살펴보고, 실제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실천방법을 게임과 놀이활동으로 배워 보았다.

 

 

 이번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환경과 지구를 생각하며 함께 살아가는 세계시민으로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리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제로웨이스트 개념을 실천하기 위한 의지도 다졌다. 쓰레기와 플라스틱을 함부로 버리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그리고 수업 후에는, 가정과 연계해 쓰레기 배출을 줄이는 고체 치약 체험도 했다.

 

 앞으로도 장기초에서는 다양한 기후·환경 교육을 통해, 자연과 공존하는 삶을 살기 위한 방법을 지속적으로 배우고 실천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