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3 (금)

김포소식

김포아트빌리지, 미디어 맵핑 아트 「치유의 빛 」 전시회를 가다

시각과 청각으로 느끼는 미술. 미디어아트를 즐기자.

 김포 문화재단은 김포시 운양동에 위치한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에서 2022 기획전시  「치유의 빛 」 展 을 전시하고 있다.  「치유의 빛 」은 미디어 아트 장르로 어린 아이부터 즐길 수 있는 미술 전시회 이다. 

 

 

 「치유의 빛 」은 코로나로 잃어버렸던 우리의 일상들을 빛과 색채, 소리의 미디어 아트로 다시 만난다라는 주제로 전시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소리의 빛, 색채의 빛, 바람의 빛이라는 각각의 관람 주제로 관람실을 운영 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8월 13일 부터 9월 18일까지 김포 아트빌리지 2층 아트센터에서 진행되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6시 (입장마감 오후 5시 30분)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문화가 있는 날인 8월 31일 수요일에는 오후 9시까지 (입장마감 8시 30분) 전시를 관람 할 수 있다. 

 

■  「치유의 빛 」 초등학생 프로그램을 참여 하세요.

 

전시회를 가게 되면,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바로 전시 해설 프로그램이다. 이 전시회가 어떠한 주제와 생각으로 진행이 되고 있는지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보다 깊이 전시를 이해 할 수 있게 된다. 

 

화, 수, 목, 금, 토 11시 / 2시 / 4시

 

 

또한, 이번 전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전시 연계 교육을 진행 하고 있다. 1회차는 지난 주 토요일로 마무리 되었으며, 2회차는 9월 3일 2시 ~ 4시 까지 진행 된다. (예약 관련 문의 :: 아트센터팀 031-996-7485) 이번 전시 연계 교육에서는 전시를 기획 하고 만든 작가가 직접 아이들에게 미디어아트와 전시 예절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 하였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어린이는 "미디어아트와 맵핑 미디어아트의 차이도 알게 되었으며, 알고 있던 미술 작품이 생동감 있게 움직이는 것을 보니 너무 신기했다. " 라고 하였다. 

 

 

이번 주말, 직접 만지고 듣고 사진도 찍고 체험할 수 있는 치유의 빛 전시회에 가보는 것은 어떨까? 이번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 ~ 12시 까지 전시연계 특강이 진행 되니 미리 예약을 하고 아이들과 다녀오는 것을 추천한다. 

 

■  「치유의 빛 」 도슨트 추천 포토 존 ! 여기에서 사진을 남겨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