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1 (목)

학교뉴스/공지

장기초, <2022 김포시 학교스포츠클럽 축제>에서 배드민턴 남자복식 우승하다!

 지난 15일, 걸포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된 <2022 김포시 학교스포츠클럽축제>에서 장기초등학교가 배드민턴 남자 복식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4강에서는 신곡초, 결승에서는 양곡초를 상대로 승리하며, 전 게임 우승을 차지했다. 여자 복식도 선전했으나, 예선에서 양곡초에게 1-2로 아쉽게 패배했다.

 

 장기초등학교는 아침시간, 점심시간, 주말 등을 활용해, 줄넘기와 배드민턴 등...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클럽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이준규' 지도교사는 “학생들이 다양한 스포츠클럽 대회에 참가함으로써 스포츠맨십을 몸소 느끼고 실천하면서, 심·인·정 골고루 발달하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그래서 이런 기회를 많이 만들어 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과 지도자의 열정, 그리고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이뤄낼 수 있었던 멋진 성과였습니다. 누구 하나 빠짐없이 훈련에 최선을 다했고, 우리라는 가치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아이들이, 서로를 배려하고 협동하는 장기초등학교의 어린이로 자라길 바랍니다. 저는 학생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도록 돕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라고 전했다.

  

 학생들은 "최근 3년 동안 코로나로 인해 시행되지 않았던 여러 스포츠클럽의 활동이 재개됨에 따라, 여러가지 체육활동에 참가할 수 있어서 너무 즐겁다"고 말했다. 또 "이번 배드민턴 복식대회를 준비하면서, 함께 땀 흘리고 연습하면서 쌓은 유대감과 팀원과 상대를 배려하는 예의와 스포츠정신을 배웠다. 열심히 노력해 얻는 결과도 중요하지만, 그 과정도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정덕 교장선생님 또한, "앞으로도 더욱 교내 스포츠클럽활동이 활성화되어, 학생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체육활동에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다가오는 10월 22일에는 <학교스포츠클럽 피구대회>, 10월 27일에는 <G-PAPS 대회>, 11월 5일에는 <풋살 대회>가 예정되어 있다. 장기초등학교는 이 모든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