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5 (월)

학교뉴스/공지

장기초, 솔내 사랑 축제 자치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꾸민 장기초의 행복한 축제 한마당!

 지난 26일, 장기초등학교 (교장 김정덕) 에서는 솔내 사랑 축제, 자치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개최 되었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 19 로 인하여,  3년 만에 열려 많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이번 자치 페스티벌은 12시 부터 장기 초등학교 내에서 열렸으며, 학생회, 학부모회, 교사 자치회에서 각각의 부스와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학생 자치회에서는 2시부터 야외 초록 꿈터에서 힐링 버스킹 공연과 함께 즉석 퀴즈, 댄스대회, 노래대회를 진행하였으며, 교사 자치회에서는 야외 보도블럭에서 전통놀이 및 영어놀이를 진행하였고, 학부모 자치회에서는 각각의 단체가 체험 부스 및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오랜만에 열린 학교 축제에 여러 부스를 돌아다니며 체험하고 포토존에서 교장 선생님, 담임 선생님, 그리고 친구들과 추억의 사진을 남기며 즐거워 하였고, 이어진 학생 자치회의 버스킹을 보면서 스트레스를 날리는 시간을 보냈다. 김 정덕 교장선생님과 박 성진 교감선생님도 축제 현장에서 축제가 끝날 때 까지 아이들과 함께 하며 대화를 나누고 사진을 찍어주셨다. 

 

 

 

◆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 장기초 학부모회 

 

 

진 선정 학부모회 회장은  "3년 만에 열리는 행사라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 보았다. 학부모회에서는 할로윈 포토존과 함께 수상한 편의점이라는 타이틀로 룰렛을 돌려 간식을 받아가는 행사를 메인 부스로 진행하였으며, 연못 옆 학부모회 체험 부스에서는 사전 신청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만화경, 썬캐쳐, 씨앗심기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녹색 어머니회에서는 OX 퀴즈를 통해 기념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준비하였고, 도서명예교사 부스에서는 책갈피 만들기 및 팔찌 만들기, 책 초성퀴즈, 그리고 다양한 빅 북 전시회를 준비하였으며, 학부모 기자단에서는 폴라로이드 즉석사진 제공 및 3월부터 9월까지 그 달의 Best 기사 (조회수 기준) 를 선정하여 전시 하였다.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거워 하는 모습에 뿌듯함을 느낀다. 오늘 참여해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 라고 밝혔다. 

 

◆ 장기초 학부모회와 교사 자치회의 페스티벌 현장 스케치 

 

[ 교사 자치회 ]

 

 

[ 학부모회 ]

 

 

 

[ 녹색 어머니회 ]

 

 

[ 도서명예교사 ]

 

 

 

[ 학부모 기자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