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5 (월)

김포소식

2022 김포 학생융합 체험 한마당, 그 뜨거운 현장을 가다!

과학과 수학, 예술이 어우러진 체험의 열기로 가득했던 우글우글 바글바글 현장

 지난 29일, 토요일 한강 중앙 공원에서는 <2022 김포 융합 체험 한마당>이 개최되었다.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열리는 행사라, 관 내 중·고등학교에서는 다양한 주제로 참여했다. 김포 시민들을 비롯해, 유·초·중·고등학교 학생들과 그 가족들의 참여로, 열기가 가득했던 현장의 온도를 전한다.

 

 초등학교 이상의 아이들에게는 매우 유익한 주제들로 이루어져 있었고,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적극적인 모습을 모델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체험이었다. 장기초등학교 교장선생님과 교감선생님도 이 행사에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 날은 토요일이었기 때문에, 가족 단위로 참여한 사람들이 많았다. 김포시장님과 지자체 위원들, 각 학교의 교장, 교감선생님들의 방문과 격려로 분위기는 더 활기찼다. 부스마다 체험거리가 가득했고, 흥미로운 주제들이 많았다. 특히, 초등학교 아이들이 너무나 재미있게 참여했고, 경쟁률도 무척 높았다.

 

 

 

 부스는 주제도 다양하고, 오랜 시간 준비하고 노력한 흔적들이 가득했다. 그래서 참가들에게 무척 호응이 좋았고, 분위기도 좋았다. 특히, '슬라임' 체험은 시작과 동시에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좋았다.

 

 

 본 기자의 아이들도 너무나 행복한 체험들이었다며, 내년에도 꼭 참여할거라고 할 정도로 즐거워했다. 무엇보다 놀라웠던건, 진행하는 중·고등학생들의 준비된 모습과 다소 사람들이 많아 혼잡스러웠음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차분하게 진행되었다. 또 연령에 맞춰, 교수법을 달리하는 모습이 무척 인상적이었다.

 

 5,000여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여했던 <2022 김포 융합 체험 한마당>,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해한 교육청과 학교 지도선생님들, 그리고 학생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