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5 (월)

김포소식

초등학교 방학 돌봄 공백 해결! 김포시 행복 돌봄센터 소식

주 5일 (월~금) 학기 및 방학 중 운영! 장기초와 가까운 센터는 풍경채 및 한양수자인 단지 내에 있습니다.

 

 

 김포시에서는 우리 아이 행복 돌봄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돌봄이 필요한 만 6세 ~ 12세 초등학생이 이용 가능하며, 급식 및 간식 제공 시에는 별도의 부담금이 발생한다. 보통, 초등학교에서는 2학년까지 돌봄 교실을 운영하지만, 3학년부터 6학년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돌봄 교실은 운영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맞벌이를 하는 가정에서는 학원을 가지 않는 시간 동안의 돌봄 공백이 불가피 하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김포시는 접근성이 높고 개방된 시설의 공간을 활용한 돌봄서비스를 제공 한다. 

 

 

 센터를 이용하고자 하는 학부모님들은 해당 되는 지역에 돌봄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가까운 곳에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 하여야 한다. 돌봄서비스는 주 5일 (월~금) 로 운영되며, 학기 중에는 오후 1시 ~ 7시 /  방학 중에는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현재 김포시에는 총 10개의 돌봄 센터가 운영 되고 있으며, 장기초등학교와 가까운 돌봄센터는 솔내 점 (제일 풍경채 031-987-8343) 과 고창마을 점 (한양수자인 031-987-8342)이 있다. 2022년에는 추가 7개 돌봄 센터가 설치 예정이며, 운유초 인근 모아미래도 아파트 단지 내에도 설치가 될 예정이다.  

 

 긴 방학, 아이들의 안전한 보호와 균형 있는 급식 및 간식이 필요할 경우, 가까운 곳에서 믿고 맡길 수 있는 우리아이 행복 돌봄센터를 이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