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5 (월)

학교뉴스/공지

장기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21일부터 5일간 진행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김포 장기초등학교(교장 김정덕)는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훈련은 재난에 강한 우리나라, 안전한 국민 실현을 위해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훈련이다. 

 

 훈련 1일차(11.21.)에는 자체소방훈련을 실시했으며, 3일차(11.23)에는 전교생 재난 대응 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코로나19 유행으로 인해, 현장대피훈련은 2020년 미실시, 2021년 훈련규모 축소 실시하였으나, 금년에는 2019년 훈련규모 수준으로 현장 대피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훈련은 발생 가능성이 높은 지진 및 화재 발생으로 인한 재난 사고를 가정하고, 실제와 같은 토론훈련 및 현장훈련을 실시했다. 훈련 목표는 학생 스스로 위기상황을 판단하고 대응 할 수 있는 안전조치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다.

 

 특히 화재 및 지진대피 훈련·교육을 통한 대피 절차 및 행동 요령 및 안전한 습관을 형성하는 것과 각종 재난 상황에 따른 안전교육을 통한 재난 대피 역량을 강화하는 것, 그리고 학교 시설 안전점검을 통한 안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김정덕 교장은 "이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성공적으로 실시되어, 학생들이 재난과 안전에 대한 지식을 직접 습득할 수 있었다. 학생들이 안전조치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도 다양한 대피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해야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