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7 (금)

학교뉴스/공지

교장선생님과 함께 하는 졸업 스케치 토크쇼!

졸업을 앞 둔 아이들과 정년 퇴임을 앞 둔 교장선생님의 소통의 시간

 

 

 장기초등학교(교장. 김정덕) 6학년 학생들은 초등학교 생활을 마지막을 교장선생님과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소통의 시간은, 초등학교 6년의 생활을 돌아보며 한 걸음 더 큰 세상으로 나가는 학생들에게, 교단에서의 수 많은 업적과 가르침을 나누어 준 '김정덕' 교장선생님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였다.

 

 

 처음 30분은 교장선생님의 어린 시절부터 퇴임을 앞 둔 지금까지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들려주신 들을 수 있었다. 이 후 50분은 학급 대표 패널 8명과 181명의 방청객 학생들의 질문에 교장선생님이 하나하나 답해주시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아이들의 철학적이기까지 한 다양한 질문에, 선생님은 인생의 선배로써 귀감이 되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해주었다. "어느 초등학교를 나오셨냐?", "초등학교 시절 기억나는 친구는 누구냐?"라는 질문에, 선생님은 솔직담백한 답변으로 아이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소통의 시간이 끝나고, 학생들은 "이런 교장선생님은 정말 처음이고 너무 좋다.", "교장선생님께서 물처럼 살라는 말씀이 기억에 남는다."소감을 말하며, "한 번 더 이런 행사를 하고 싶다~"는 말도 전했다.

 

 

 또, 어느 6학년 담임선생님은 "신규교사 연수 때, 지금의 교장선생님이 강사로 오셔서 강의를 하셨는데, 그 때 감명을 받아서 지금까지 자신만의 학급 소통망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했다.

 

 

 이번 행사는 졸업하는 장기초 6학년 친구들에게 더 없이 좋은 졸업선물이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