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장기초등학교에 산타할아버지와 요정들이 찾아왔다. 산타와 요정들은 각 반을 돌면서, 간식 선물과 간단한 게임을 진행했다. 이 이벤트는 '김다영 ' 어린이 기자와 학부모들이 준비한 깜짝 이벤트로, 잠시지만 다같이 웃으며 행복했다.
최근, 6학년 여자 화장실에는 물 묻은 휴지가 천장에 붙어있거나, 갈기갈기 찢겨져 있는 휴지들이 바작에 뿌려져 있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또 손을 씻는 세면대에는 가짜 금가루로 지저분하다. 이는 학생들의->화장실 사용자들에게 불쾌감을 주고 있으며, 화장실을 청소하는 여사님들도 힘들어 하고 있는 상황이다. 또 자원낭비. 학교는 학생 모두가 사용하는 공동체 공간이다. 항상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세계의 유산인 고인돌이 있는 강화도 체험장을 방문했다. 체험장에서는 고인돌의 역사와 고인돌이 어떤 돌로 만들어 졌는지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다. 또 △오침법(다섯개의 구멍과 바늘로 만드는 방법) △유물 찾아보기 △미꾸라지 잡기 등을 체험할 수 있었다. 고인돌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찾아가 보길 추천한다.
강화군 화도면에 위치한 마니산에는 하늘에 제사를 지내던 '참성단이 있다. 참성단은 단궁왕검이 하늘에 제사를 지냈던 곳이다. 마니산은 '세종실록지리지'에는 '마리산'으로 되어 있지만, 지금은 마니산으로 이름이 바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