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진로탐구의 일환으로, 학교 선생님이 되고 싶은 학생들을 위해서 장기초증학교 5학년 1반 선생님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Q. . 선생님이 되신 이유는 뭔가요? A. "초등학교 때는 선생님이 되고 싶다고 생각했었지만, 중·고등학교에 가서는 꿈이 바뀌었어요. 그러다가 고등학교 3학년 때, 담임 선생님의 권유로 교육대학교에 진학하게 되면서 진로를 정하게 되었습니다." Q. 학생들이 뭘 할때 가장 기분이 좋으신가요? A. "매년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면, 아이들과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과 가능성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눕니다. 어른들도 그렇지만 우리 어린이들은 아직 어리기 때문에 실수를 하곤 합니다. 하지만 조금 서툴러도, 도전하고 열심이 하려는 모습을 보일 때... 선생님이 된 감동과 사랑을 느낍니다." Q. 선생님이 꿈인 학생들에게 한 마디! A. "경력이 꽤 되었음에도, 선생님의 자리에 서있다는 것은 참 어렵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보람은 큽니다. 친구들을 더 배려하고, 자신의 인성을 키워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아이스하키는 아직 우리 나라에서는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생소하고 낯설게 느껴지는 스포츠 이다. 한국의 아이스하키는 북미와 유럽 지역보다 대중화 및 저변 확대가 이루어지지 못하면서 인기와 실력이 상대적으로 저조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동시에 한국 아이스하키는 2017 아이스하키 세계선수권 디비전 1그룹 A에서 톱 디비전 진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출전 등과 함께 성장해나가고 있으며, 국민들의 관심도 이전보다 더욱 높아지고 있다. 아이스 하키는 빙상에서 6명으로 구성된 두 팀이 스틱으로 고무 원판의 퍽을 쳐서 상대팀의 골에 넣는 형식이다. 선수는 한 팀에 골텐더 2명, 플레이어 20명 등 총 22명으로 구성된다. 경기 시간은 20분씩 3회씩으로 총 1시간이다. 각 20분을 1피리어드라고 하며 체력 소모가 엄청나기 떄문에 각 피리어드 사이에 15분 동안 휴식 시간이 있다. 아이스하키는 동계 올림픽의 중심이며 최고 인기 종목이자 사실상 유일한 대규모 단체 종목이며 관중동원의 50% 이상을 차지한다. 현재 장기초 2학년에 재학중인 본 기자의 자녀는 7살 때부터 아이스하키를 시작하여 현재 주1회 강습을 받고 있다. 아쉽게도 현재 김포에는 아이스링크가 없기 때문
세상에는 특이한 직업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특이한 직업 5가지를 알아보자! 1. 신혼여행 테스터 신혼여행 테스터란? 신혼 여행지를 찾아가, 숙소와 휴양시설을 즐기면서 장단점을 찾는 일이다.몇 개월만 일해도 약 3,100만원 정도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2. 입 냄새 평가원 이 직업은 입 냄새 제품의 효과가 어느 정도인지를 알기 위해서 다른 사람들의 입 냄새를 맡는 일이다. 연봉은 약 3,000~6.000만원 정도다. 3. 애견 사료 시식가 이 직업은 애완견의 사료를 시식하고 제품을 평가하는 직업이다. 연봉은 약 3,600만원 정도다. 4. 포옹 전문가 사람들을 안아주는 일을 한다. 수익은 시간당 10만원을 받는다. 5. 잠수함 요리사 잠수함 요리사는 폐쇄공포증이 없어야 하고 요리를 잘하면 높은 급여를 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 특이한 직업 5가지를 알았보았다. 오늘도 내일도 계속해서 새로운 직업들이 생기고 있다. 나는 어떤 일을 하게 될까? 궁금해 진다.
맛있는 빵을 만들어,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달하는 제빵사! 오늘은 이 매력적인 직업을 지닌 제빵사 삼촌(정종인 제빵사)을 인터뷰 해 보았다! Q . 제빵사가 됀 이유는 무엇인가요? A . "우연히 배워본 베이킹이 의외로 적성에 맞다고 생각했어요. 또, 내가만든 결과물 (빵과 케익)을 사람들이 맛있게 먹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는게 흐뭇하기도 했고요. 또, 일의 결과물이 바로바로 눈에 보이니 성취감도 많이 느껴서 이 일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Q . 빵 만드는 아이디어는 어디서 제공돼나요? A . "저희는 프랜차이즈 회사다 보니, 신제품 개발을 전문적으로 하는 부서가 따로 존재합니다. 그곳에서 시장조사와 테스트를 통해 신제품을 출시하고, 매장에 공지하는 식입니다. 직원들은 자유롭게 신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거나 공유할 수 있어요." Q . 빵을 만들때 주로 하는 생각이나 느낌이 있나요? A . "사실, 일을 할 때는 무척 바쁘고 시간을 쪼개서 행동해야하다 보니, 다른 생각을 할 시간이 거의 없어요. 오븐에서 나오는 빵의 모양이 마음에 들면 흐뭇하고, 그렇지 않으면 왜 이렇게 나왔을까 고민하는 정도가 전부인 것 같습니다." Q . 빵을 만들때 주의해야…
오늘은 <항공우주연구원>에 대해 알아보자! 항공우주연구원이란? 우리나라의 우주경제 산업을 발달시키고, 그것을 위해 연구하는 기관이다. 1989년 10월 10일에 설립되었으며, 설립 목적은 우주과학기술 영역의 탐구와 기술을 선도하기 위함이다. 최근 항공우주연구원에서 우주로 발사한 대표적인 발사체는 우리가 알고 있는 '누리호'이다. 누리호는 2021년 10월 21일m발사한 대한민국 최초의 저궤도 실용위성 발사용 로켓이자 한국형발사체이다. 누리호는 나로호(러시아의 기술을 도입시켜 만든 발사체)의 예산인 5천억원보다 4배인 2조원이 투입되었다. 누리호는 성공적으로 고도 700km에 진입했으나 3단 엔진이 계획보다 46초 일찍 연소를 마침으로, 위성 모사체를 궤도에 올려놓는 데에는 실패했다. 누리호의 2차 발사는 2022년 하반기 3차 발사는 2022년 12월 4차 발사는 2024년 3월, 5차는 2026년 6월, 6차는 2027년 9월에 발사될 예정이다. 항공우주연구원은 발사를 계획하고 실행에 옮기기 위해, 많은 연구진들이 밤낮없이 일을 하고 있다. 비록 누리호 1차 발사가 실패했지만 다음 발사들이 남아 있다. 우리 모두 응원하고 지켜보자!
우리나라의 소방관을 비롯한 전세계의 소방관들은, 누구나 두려워하는 화마 속에서 시민들의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지켜주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 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의 '가장 존경하는 직업 순위'에서 항상 최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직업이기도 하다. 지난 29일, 김포 소방서의 재난예방과에 근무하고 있는 '김세란'소방관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Q. 안녕하세요. 우리 장기초등학교 학생들은 "소방관"이라는 직업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 하고, 또한 알고 싶고 또 되고 싶기도 한데 구체적으로 "소방관"은 무엇인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A. 네, 소방관은 다양한 분야가 있답니다, 소방관에서도 여려분들이 많이 아는 빨간 색깔의 자동차(소방차)를 타고 화재진압을 하시는 "화재대원 소방관"도 있고, 건물에 불이 났을때 안에 갇힌 사람들을 구해주는 "구조대원 소방관"도 있고, 그리고 여려분들이 흔하게 볼 수 있는 하얀색 구급차를 타고 응급 환자를 처치해주시는 "구급대원 소방관"도 있습니다. 즉, 소방관이라는 직업에는 여러가지의 분야가 있답니다. Q. 와~ 제가 알기로는 "화재대원 소방관"하고 "구급대원 소방관" 밖에 몰랐는데 인터뷰를 하면서 다양한 분야의 소방관들을 알게 되는군요!!…
6학년 학생들의 중학교 입학이 약 4개월 남짓 남았다. 현재, 장기초 6학년 학생들은 중학교 입학 준비로 한창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자신들이 가고자하는 희망중학교는 총 5지망까지 할 수 있다. 그 일정은 아래와 같다. △ 11월12일 금요일에는 이알리미로 사전 문자를 발송 △ 11월15일 월요일에는 중학교 희망서 배부 및 주민등록본 발급 △ 11월16일 화요일에는 주민등록본 취항 및 원서 작성 △ 11월17일 수요일에는 원서를 프린트하여 학생들에게 배부하고, 학부모 확인 도장 △ 11월18일 목요일에는 6학년들은 학교에 나오지 않는 날이지만, 줌 수업 이후 원서제출 (오후 1시 10분 이후, 정확한 시간은 줌 수업으로 안내 또는 등교수업 때 안내) △ 11월19일 금요일에는 원서수정 및 추가 서류를 확인 △ 11월22일 월요일~11월24일 수요일까지는 원서점검 및 서류를 최종 확인 △ 11월25일 목요일에는 원서 및 서류를 제출 아래는 주민등록등본 예시와 정확한 안내
여름을 향해 점점 더워져가는 요즘, 무더운 날에도 고생하는 '장기동지구대' 경찰들을 만났다. 장기동의 안전을 위해서 밤낮으로 고생하시는 경찰들에게 감사하며, 취재를 진행했다. Q. "우리학교 학생들은 '경찰관'이라는 직업에 대해서 많이 알고 싶어하고, 되고싶어 합니다. 구체적으로 경찰이라는 직업은 무엇인가요?" A. "경찰은 사람을 도와주는 것으로, 어려운 약자나 도움이 필요한 사람의 신고가 들어오면, 외면하지 않고 바로 즉각 대응하여 약자를 도와주는 민중의 지팡이입니다." Q. "다음으로 경찰관이 되고 싶어하는 친구들이 참 많습니다. 경찰관이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일단 공부를 잘해야 해요. 어떤 직업을 가지든 공부를 잘해야 되고 달리기도 잘해야 하죠. 도둑들을 잡을 때 달리기는 필수니까요. 또 지구력, 체력, 남들을 위해 베푸는 마음, 그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입니다. 그 마음가짐이 있어야 모든 일을 척척 잘 해낼 수 있습니다." Q. "와..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그러면 장기동지구대가 장기동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지금 실천하고 계시는 일은 무엇인가요?" A. "장기동 주민들의 밤거리 안전을 위해 “
지난 11월 5일, 장기초 5학년 진로체험학습 활동을 진행하였다. e알리미를 통해 총 9가지의 진로체험학습 활동 중 하나를 택해 학교에서 직접 만들어 진행하는 방식이었다. 진로체험학습 중에는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물고기 스트링 아트, 손 소독제 만들기, 냅킨 공예, 목공예, 마술 등이 있었다. 다 완성된 작품은, 마술은 소감을 적었고 그 외의 작품들은 사진을 찍어 5학년 연구실에 반 별로 나눠 전시해 놓았다.
장기초등학교(교장 김정덕)는 지난 11월 2일부터 6일까지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당초 온라인 수업 중 비대면 진로체험으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등교수업일이 확대됨에 따라 학교에서 체험을 하였다. 먼저 소품 디자이너, 냅킨 공예가 등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진로 분야 9가지를 선정하고, 각 분야와 관련된 체험 활동(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핸드폰 거치대 및 다용도함 만들기 등)을 안내하였다. 학생들은 개인의 적성과 흥미를 고려하여 온라인으로 한 가지 활동을 신청하였다. 담임 교사는 각 분야의 영상 자료를 사전에 안내하고, 학생들이 활동과 관련 진로를 미리 탐색할 수 있도록 하였다. 5학년 정진아 교사는 “코로나19로 등교와 원격 수업이 병행되는 가운데에서도,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유익했다. 학생들이 스스로 관심 있는 분야의 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즐거워했으며, 진로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학생들이 체험활동한 결과는 작품이나 사진으로 전시함으로써 다양한 직업과 일의 중요성과 가치를 이해하고, 건강한 직업 의식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5,6학년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