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3 (화)

학부모회

장기초, 안전 한마음 학부모 총회 !

소통과 나눔으로 장기초 교육공동체를 바로 세우는 안전 한마음 학부모 총회 개최

URL복사

장기초, 안전 한마음 학부모 총회 !

 

◦  소통과 나눔으로 장기초 교육공동체를 바로 세우는 안전 한마음 학부모 총회 개최

◦ 학교대의원회의 정상적인 구성과 2021 학교 교육활동을 공유하는 시간 마련

 

  장기초등학교(교장 김정덕)는 3월 17일 소통과 나눔으로 장기 교육공동체를 바로 세우기 위한 안전 한마음 학부모 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학부모 총회는 코로나 19로부터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도 생각과 마음을 나누기 위한 구성원들의 다양한 노력을 엿볼 수 있었다.

  무엇보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염려하시는 학부모님들에게 안전한 학교의 교육활동을 안내하여 학교와 가정 간의 신뢰를 쌓고, 철저한 방역활동을 위해서는 가정에서의 협조가 함께 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

 

  먼저 총회에 앞서 학부모회 구성, 규정 뿐 아니라 학부모회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안에 대해 온, 오프라인 협의와 안내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였다. 온라인 설문을 통해 전체 구성원의 73.4%가 참여하여 학부모회 구성과 운영안에 대한 찬반 의견과 기타 의견을 통한 다양한 생각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또한 총회는 쌍방향 화상회의(Zoom)프로그램을 통해 이루어져 학부모와 학교와 생각과 의견을 공유하고 원격수업에 대한 학부모님의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1부와 2부로 나눠어 운영된 장기 한마음 학부모 총회 중 1부에서는 학부모님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학교교육과정 및 학사일정, 학부모 교육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또한 전년도 학부모회 임원 감사장 수여 및 2021학년도 학부모회 구성과 운영에 대한 협의가 진행되었다.

  2부는 학급별 교육활동 안내 시간으로 학년군별 시간을 달리하여 학급 교육활동 및 학교생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온라인 학부모 상담을 통해 자녀들의 학교생활에 대해 소통할 수 있었다.

 

  2021학년도 학부모회장으로 선출된 진선정 회장님께서는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학부모회 활동을 하기에는 어려울 거라 예상되지만 우리 아이들의 안전하고 재미있는 학교생활을 위해 함께하는 학부모회를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혀 주셨다.

 

  이날 총회에는 285명의 학부모님들께서 쌍방향 화상회의 프로그램으로 참여하셔서 학교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학교의 교육활동을 이해하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앞으로도 장기초등학교에서 “배움과 나눔으로 미래를 꿈꾸는 행복한 교육공동체”로서 학생, 학부모와 협력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

 

 

사진 : 1. 학교교육과정 안내 영상 시청 사진

2. 전년도 학부모회 임원 감사장 수여 사진

3. 학부모 총회에 참여한 학부모, 교직원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