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5 (목)

학교뉴스/공지

2021학년도 1학기 장기초등학교 친구사랑주간 운영

친구야 고마워, 미안해, 사이좋게 지내자

URL복사

3월 22일부터 26일까지 2021학년도 1학기 장기초등학교 친구사랑주간이 운영되고 있다. 친구사랑주간은 학생들이 다양한 친교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상호 간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행사로 각 학년별 실정에 맞추어 각 교실과 온라인플랫폼에서 실시되었다.

 

 

 

 

아울러 각 반에서는 친구사랑주간을 운영하며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유명인들의 학교폭력 사례를 들어 학교폭력은 반드시 근절되어야 하며 자신이 저지른 잘못은 오랜 시간동안 자신을 따라다니게 된다는 것도 함께 지도하였다.

 

학생들은 친구사랑 주간을 통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친구들과 좋은 관계를 맺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으며, 이러한 관계에서 비롯되는 상호 간의 관심과 이해 및 배려가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다.

 

 

(이주현/5학년): "이번 친구사랑주간에는 친구들에게 평소에는 하지 못했던 고마움과 바람을 메시지에 담아 친구들에게 전해보았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하여 친구를 생각하는 마음을 더 기를 수 있었던 것 같고, 친구들과 갈등이 생기더라도 원만하게 대화를 통해 해결할 수 있겠다는 믿음이 생겼습니다."

 

(박규리/5학년): "요즘 뉴스에서 유명인들의 학교폭력사례가 많이 나오고 있고, 담임선생님께서도 학교폭력에 대한 이야기를 이번 주에 많이 해주셔서 학교폭력이 무엇인지 더 자세히 알게 되었습니다. 또 학교폭력이 벌어진 뒤에 가해자에게 강한 처벌을 하는 것도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데에 꼭 필요한 일이겠지만, 그것보다 먼저 친구를 배려하고 친구를 먼저 생각하며 잘 지내는 것이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더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1학기 친구사랑주간을 통하여 친구들 간의 우정이 더욱 싹트는 장기초등학교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