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5 (목)

학교뉴스/공지

"우리학교 푸르게 푸르게" 장기식물원

◦ 교과서 속 식물들을 학교에서 만날 수 있어요
◦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만드는 푸른 장기식물원

URL복사

장기초에서는 4월 6일 식목의 계절을 맞아 학교숲과 장기식물원을 가꾸는 ‘우리학교 푸르게 푸르게~’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체험학습을 가기 어려운 우리 아이들이 학교 안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생태생명 존중 교육의 일환으로 운영되었다. 이날 심겨진 식물들은 교육과정 분석을 토대로 교과서 속에서 제시되는 다양한 식물들을 학년별, 교과별 선별하여 선정하였다.

 

사피니아, 금잔화, 메리골드, 다알리아, 덴마크무궁화, 베고니아, 매발톱, 백합, 패랭이, 르네브 등 10여 종의 꽃 뿐 아니라 딸기, 쑥갓, 상추, 치커리 등과 같은 8종의 채소도 함께 심었다.

 

 

특히 이번 식물원 조성 행사는 8명의 교직원 뿐만 아니라 학부모 단체 임원 5분이 함께 하여 아름다운 학교 만들기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9시부터 시작된 이번 식물원 조성 행사는 12시가 다 되어서야 마무리가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진선정 학부모 회장님은 “힘은 들었지만 예쁜 학교 만들기에 기여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꼈다”고 말씀하셨다. 다른 학부모님들께서도 더 예쁘게 변화될 학교의 모습이 기대된다며 힘든 내색없이 한분한분 모두가 힘을 모아 주셨다.

 

 

알록달록 예쁜 꽃들이 심겨진 중앙 정원 연못에는 겨우내 실내에서 봄을 기다리던 잉어와 금붕어도 방생되어 힘차게 헤엄을 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힘차게 솓아오르는 분수와 하굣길 따라 플랜트에 심겨진 꽃을 구경하는 아이들의 표정에 웃음이 피어났다.

 

장기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수생식물 및 야생화 뿐 아니라 교과서 속 작물도 재배하여 아이들이 여러 식물의 성장 과정을 보고, 느끼고,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생태생명존중 인성교육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