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3 (월)

일본 올림픽의 실황

URL복사

  2021년 7월 23일 ~ 8월 8일까지 진행되는 도쿄 올림픽에 전세계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하지만, 많은 문제점들도 제기되고 있다.

 

 문제의 시작은 선수들이 쉬는 숙소에서 시작한다. 올림픽 선수촌의 숙소는 선수들이 최상위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일본은 선수들의 침대를 골판지 침대로 제공했다. 선수들은 불평을 했지만, 일본은 귀 먹은 척 하면서 그대로 올림픽을 진행하고 있다. 일본의 일부 선수들(메달권 우력 선수)은 선수촌이 아닌 호텔에서 생활한다고 한다. 

 

 그것뿐만이 아니다. 일본은 2011년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가 폭발하는 사고가 일어났다. 일본은 방사선으로 오염된 후쿠시마 땅에 나는 농작물을 선수들에게 주고 있다. 방사능오염이 의심되는 아주 위험한 음식을 세계 각국의 선수들에게 아무렇지도 않게 도시락으로 주는 것이다. 이것을 올림픽의 정신이라고 할 수 있을까? 

 

 그리고, '철인삼종경기'에도 문제가 있다. 이 경기는 수영->자전거->달리기를 연속하여 경주를 벌이는 것이다. 이 경기에서 가장 큰 문제는 수영을 하는 코스가 똥물이라는 것이다. 거의 아주 큰 화장실 변기에서 수영하는 것과 다름없다고 한다. 선수들은 물 속의 대장균을 마시면서 수영을 했다. 그래서인지, 선수들은 경기가 끝나자마자, 마구 구토를 쏟아냈다. 이정도면 일본이 "이 올림픽은 우리가 지옥으로 만든다"라고 말하는 것 같다. 만약 당신이 이 경기를 봤다면, 욕이 나올 만큼 화가 났을것이다.

 

 

 마지막으로 일본 올림픽 홈페이지에는 있는 일본 지도에 독도를 일본 땅으로 표시해 놓았다. 분명히 독도는 우리 대한민국의 땅이다. 하지만, 일본은 독도를 자신들의 땅이라고 우기며, 독도를 그린 것이다!

 

 현재 일본에서 이루어지는 올림픽은 문제 투성이다. 그래도 우리 대한민국 팀에게 화이팅! 응원을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