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0년 12월 중반, 장기초등학교에서는 2021년도 전교회장과 부회장선거가 있었다. 전교 회장으론 6학년 '임지민'학생이 당선되었고, 전교 부회장은 6학년 '서예지'학생과 5학년 '김다영'학생이 당선되었다. 이들 중 '서예지'학생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질문) 전교 부회장이 된 소감을 말해주세요. (응답) 마음을 풀고 있었는데 당선이라니 무척 놀랐습니다. (질문) 앞으로의 각오를 말해주세요. (응답) 무득표 당선이지만 앞으로 활동에 열심히 임해보겠다는 마음입니다. 2021년도의 전교회장과 전교부회장들이 장기초 학생들과 학교를 위해 열심히 힘 써줄 것을 기대한다.
2021년 1학기가 새로 시작되었다. 이번 학기동안 학생 대표가 될 전교 회장, 부회장도 뽑혔다. 전교 회장에는 6학년 '임지민'학생이 당선되었고, 전교 부회장으로는 6학년 '서예지'학생과 5학년 '김다영'학생이 당선되었다. 전교 학생 회장 '임지민'학생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질문: 당선 소감이 어떠신가요? ◆응답: 저를 믿고 뽑아주신 장기초 학우 여러분께 감사합니다. ◇질문: 앞으로의 각오가 있으신가요? ◆응답: 여러분이 뽑아주신 한 표가 헛되지 않도록 노력하는 장기초 회장이 되겠습니다. ◇질문: 활동계획은 어떻게 될까요? ◆응답: 지금 코로나로 학교에 오는 날들이 학년마다 달라서 학교 활동이나 캠페인 활동을 다 같이 하기는 힘들겠지만, 학생 자치회 임원들과 담당 선생님과 논의해서 하나하나 열심히 실천해 보겠습니다. 적극적인 참여와 많은 호응 부탁드립니다. '임지민'학생은 작년 2학기에서도 전교 부회장을 한 경험이 있는 만큼, 이번 학기에 어떻게 학생 자치회를 이끌어갈지 기대가 된다.
3월 15일 오후 2시에 본교 본관 1층 학운위실에서 전교임원 학생들과 교장선생님과의 간담회가 이루어졌다. 이들은 지난 학기인 2020년 12월에 미리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출된 전교임원으로, 이 날 이루어진 간담회를 통해 임기일이 시작된 이후로 첫 발걸음을 떼게 되었다. (임지민/학생자치회장) : "작년 학생자치회의를 통해 건의한 사항이었던 축구 골대 교체가 실제로 이루어지고 있는 모습을 보니 놀라웠습니다. 공약으로 내세웠던 '안녕캠페인' (전교생 안녕 뱃지 달고 다니기)를 이번 학기 내에 실천하겠습니다." (김다영/학생자치부회장) : "애플데이 운영을 통해 학생들 간 서로 사과의 자리를 마련하고, 편지쓰기와 선물 전하기 등의 활동을 통해 친구들 모두와 사이좋은 장기초등학교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김정덕 교장선생님께서 당선자들에게 앞서 밝힌 공약 사항을 실천하는 것과 더불어 적극적인 학생자치회 활동을 펼쳐나갈 것을 당부하셨다. "현재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많은 활동에 제약이 생겼지만 본교 방송부, 인터넷 기자단, 학생자치회 학생들의 유기적인 연결과 협조를 통해 다양한 활동이 전개되기를 희망합니다. 학생의 입장에서 직접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월별 캠페인을
지난 2020년 12월 17일~18일, 장기초등학교에서는 2021 학교를 이끌어 갈 전교회장, 부회장 선거가 진행되었었다. 전교회장에는 '임지민(6)', 전교부회장에는 '서예지(6)' '김다영(5)'이 당선되었다. 전교부회장으로 당선된 '김다영' 학생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Q. 전교부회장으로 뽑힌 소감은 무엇인가요? A. 다른 친한 친구들을 제치고 부회장이 되서 감격스럽긴 하지만, 다른 친구들에게 미안하기도 합니다. Q. 전교부회장으로서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A.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여러시설을 살피고, 될수있으면 다양한 문화 축제을 계최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에플데이'를 만들려고 합니다. ※ 에플 데이란? 에플은 사과를 뜻하고 , 사과는 다른 사람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하는 단어이기도 합니다. 그 의미에서 에플 데이는 친해지고 싶은 친구에게 편지나 간단한 선물을 주는 날입니다. 현재 전교회장, 부회장이 장기초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있다. 친구들의 많은 응원과 함께 그들의 2021녀 활동을 기대한다. 전교부회장으로 당선된 김다영 학생
지난 12월 17일~18, 2021년 전교회장 & 전교부회장 선거가 있었다. 전교회장은 5-2 '임지민', 전교부회장은 5-1 '서예지'가 뽑혔다. 6학년 때부터 전교회장, 전교부회장을 할수있기 때문에 내년 3월부터 전교회장, 전교부회장으로 활동할 수 있다. 전교회장으로 뽑힌 '임지민'과 전교부회장으로 뽑힌 '서예지; 학생을 인터뷰했다. 전교회장. 임지민 학생의 인터뷰 Q .전교회장선거에 나가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 학우들을 도울수있어서 나갔습니다. Q . 전교회장으로 뽑힌 소감은 무엇입니까? A . 전교회장에 이어서 학우들을 도울수있어서 좋습니다. Q . 전교회장으로서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A . 코로나 상태이지만 학교를 위해 일할 생각입니다. 전교부회장. 서예지 학생의 인터뷰 Q . 전교부회장에 나가게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A . 저번 전교부회장 선거때 떨어지게 된 일이 아쉽기도 했고, 학교에서 친구들과 좋은 친구가 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Q . 전교부회장으로 뽑힌 소감은 어떤가요? A . 당선이란 말을 들었을 때 매우 놀랐고, 할수 있는 한에서 열심히 해보고 싶습니다. Q . 전교부회장으로서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A .…
2020년 12월 17일 ~ 12월 18일 실시하는 2021학년도 1학기 학생자치회 회장단 선거일을 다음과 같이 공고 합니다. 2020년 12월 2일 장기초등학교 선거관리위원회 1. 선거일정 선출 구분 ① 학생자치회장 :5학년 1명 (남,여 구분 없음) (2021년 기준 6학년) ② 학생자치회 부회장 : 5학년 1명, 4학년 1명(남,여 구분 없음) (2021년 기준 6학년 1명, 5학년 1명) 후보 자격 회장은 5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 (2021년 기준 6학년 학생) 부회장은 5,4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 (2021년 기준 6,5학년 학생) 후보자는 선거권자 7인의 추천을 받아야 함 투표 기간 2020년 12월 17일(목) 오전 9시 ~ 12월 18일(금) 오후 1시 50분 투표 대상 3~5학년 학생( 2021학년도 기준 4~6학년 학생) 투표 방법 온라인 투표(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 선거시스템 활용) 선출 일정…
본교 2학기 시작일인 9월 14일부터 임기가 시작된 2020학년도 2학기 학생자치회 회장, 부회장 당선인들에게 김정덕 교장선생님께서 직접 당선증을 수여하였다. 이에 당선인들은 학교에 새롭게 조성된 '예술공감터' 를 배경으로 당선 소감을 남겼다. 9/21 ~ 9/25 에 걸쳐 진행되고 있는 학급임원선거가 마무리 되면, 함께 대의원회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2학기 장기초등학교의 '학생자치회 임원선거'가 온라인으로 실시되었다. 선거 참여 대상은 장기초 학생 4~6학년들로, 온라인으로 진행한 투표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잘 참여해 주었다. 2020학년도 2학기 전교 회장은 기호 1번 '신현지(6학년)' 학생이 선출되었고, 전교 부회장으로는 기호 3번 '임지민(5학년)' 학생이 선출되었다. 그 중에서 전교 부회장을 인터뷰를 해 보았다.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이번 전교부회장에 당선된 5학년 2반 '임지민'입니다." Q. "2020학년도 5학년 전교부회장이 된 소감과, 뽑아주신 장기초 학생여러분들께 한마디 하자면?" A. "장기초 학생 여러분, 저를 믿고 뽑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피켓도 열심히 만들고 연설문도 열심히 연습한 보람이 있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뽑힐 줄 몰랐는데 저를 뽑아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Q. "어떤 이유로 선거에 출마하게 되었나요?" A. "초등학교를 졸업하기 전에, 한번쯤은 해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Q. "공약이 무엇인가요?" A. "제 공약은 첫 번째, 학교 홈페이지에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입니다. 두 번째
지난 7일, 장기초등학교에서는 전교 임원선거가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온라인 선거는 4~6학년 학생들의 휴대폰에 메시지로 투표링크를 보내고, 학생은 그 링크에 들어가 투표하는 방식로 진행했다. 투표했던 학생들 모두 첫 온라인 선거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전교회장은 기호 1번 '신현지' 학생이 선출됐다. 선출된 회장은 '쓰레기 100개 줍기'를 실천하고, '도움이 필요한 일이 생기면 외면하지 않고 도울 수 있는 일꾼'이 되겠다는 등 공약을 내세웠다. "여러분의 소중한 한표 덕분에 전교회장이 되었는데요, 기쁨이 큰 만큼 학교를 위해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라며 "지켜봐 주시고 믿어주신 만큼 최선을 다하고, 우리 학교를 위해 성실하게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노력하는 회장 '신현지'가 되겠습니다" 라는 소감을 밝혔다. 비록 '코로나19' 때문에 직접 공약을 듣진 못했지만, 앞으로의 전교 회장의 활동이 기대해본다.
지난 8월 21일(금) 선거일 공고를 시작으로 3주에 걸쳐 장기초등학교 2020학년도 2학기 학생자치회 임원선거가 온라인으로 이루어졌다. 수도권 지역 전면 원격수업 전환(2020.8.25.)으로 인해 선거의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대체하였으며, 온라인 선거운동 및 선거유세에 필요한 후보자 소집을 방역수칙을 지키며 최소화하였다. ▶온라인 선거운동 코로나19로 인한 집합 및 모임이 어려워짐에 따라 기존 선거운동원 제도를 한시적으로 삭제하였기에 오로지 후보자의 공약과 홍보자료로만 선거운동이 이루어졌다. 홍보에 필요한 손피켓 재료는 후보자에게 동일하게 제공하고 외부재료를 사용금지하여 공정성 확보에 만전을 기했다. 후보자들의 공약이 적혀있는 벽보와 손피켓은 학교 홈페이지 및 구글사이트를 이용하여 학생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하였다. ▶후보자 연설 영상(합동소견발표회) 기존에 실시되었던 강당에 모두 모여 후보자들의 마지막 연설을 함께 듣는 기회가 사라졌기에, 후보자별로 자신들의 공약에 대한 설명과 포부를 담은 연설영상을 녹화하여 각 가정에서 편안하고 꼼꼼하게 후보자들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온라인 선거운동 및 투표를 위한 준비 온라인으로 모든 과정을…